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2023년 리버스 멘토링’운영
부서 인사담당관(부시장)
내용 청주시‘2023년 리버스 멘토링’운영
- 신규 공무원이 멘토?‘리버스 멘토링’으로 조직 문화를 바꾼다 -

청주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2023년 리버스 멘토링’을 운영한다.

‘리버스 멘토링’은 신규 공무원이 멘토가 되고 선배 공무원이 멘티가 되는 역발상으로, 최근 공직사회 내 MZ세대 공무원 비율이 높아져 세대 간 공감대 형성을 통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했다.

시는 MZ세대로 구성된 멘토 24명과 6급 팀장 멘티 16명을 선정한 뒤 5명씩(멘토 3명, 멘티 2명) 총 8개 팀을 구성했다.

참가 직원들은 4월부터 6월까지 월 1∼3회씩 만나며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아이스브레이킹과 팀 빌딩을 시작으로 ▲ 나의 멘토일지(인스타그램 동영상 제작) ▲ 나의 멘티일지(의미있는 라떼 이야기)▲ 아이디어 Build UP!(퍼실리테이션) ▲ 한국공예관 도자체험 등이다.

특히, 일방적인 강의를 벗어나 서로의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시 관계자는 “리버스 멘토링은 서로의 진심과 따뜻한 이해를 나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기분 좋은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원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좋은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운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주시‘2023년 리버스 멘토링’운영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4-2 청주시 ‘2023년 리버스 멘토링’ 운영_사진자료.jpg4-2 청주시 ‘2023년 리버스 멘토링’ 운영_사진자료.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4-25 08:42:0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사)나누며 하나되기, 2,500만원 상당의 방역물품 전달
다음글 청주시, 지역업체 우선구매 적극 시행...범시민 운동으로 확산 나선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