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부서 문화재과
내용 청주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연면적 2,580㎡ 지상4층 규모, 73억 원 투입 -

청주시는 청원구 내덕1동 도시재생뉴딜사업 덕벌나눔허브센터 신축부지 내에 건립되는 청주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주)건축사사무소 율건축의 출품작을 선정했다.

이번 설계공모에는 총 9개팀이 참가했으며, 시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결정했다.

공모 당선업체에는 3억 6천 8백여만 원 상당의 기본‧실시설계권이 주어진다.

당선작은 전수교육관의 기능을 합리적으로 반영한 계획인 동시에 도시재생뉴딜사업을 고려한 동선 및 배치로 계획의 연속성을 확보해 외부공간과 진출입부 접근성 등 유기적 연계성을 고려한 설계안이라는 평을 받았다.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은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2,000㎡의 무형문화재 교육관 1개동과 지상3층, 연면적 580㎡의 전시관 1개동으로 총 2동이 별동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총 사업비 73억 원이 투입돼 오는 12월까지 설계를 마치고 공사에 들어가 2024년 준공할 예정이다.

태평무(국가무형문화재), 청주농악(이하 충북도무형문화재), 충청도 앉은굿, 석암제시조창, 단청장, 소목장, 궁시장, 칠장 총 8명의 무형문화재가 입주할 예정이며, 전수교육실, 전시장 및 세미나실 등을 갖춘다.

시 관계자는 “무형문화재의 체계적인 전승활동을 통해 전통문화의 원활한 보존 및 전시활동이 이루어지는 장소를 마련하겠다”라며 “동시에 도시재생사업과 연계된 조화로운 계획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3-1 청주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_참고사진(조감도).jpg3-1 청주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_참고사진(조감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4-18 18:05:5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스토킹 피해자를 위한 치료회복 프로그램 사업추진
다음글 청주시, 임가소득 증진을 위한 ‘임업직불금’신청 받아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