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눈 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지는 금속활자인쇄술과의 만남
부서 학예연구실(청주고인쇄박물관)
내용 눈 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지는 금속활자인쇄술과의 만남
- 오는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국가무형문화재 공개행사 개최 -

청주시 금속활자전수교육관(관장 임인호)은 꽃 피는 봄을 맞이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2023 국가무형문화재 공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속활자로 제작한 월인천강지곡 등 6건의 작품 관람과 금속활자 제작과정 시연 등으로 진행된다.

시연은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금속활자장이 진행한다. 내용은 글자새기기(木), 밀랍새기기, 조판하기, 능화판새기기, 주조(주물) 등 전통 금속활자 제작과정이며, 1일 2회(10시, 13시 30분) 시연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고인쇄박물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금속활자전수교육관(☎260-25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금속활자 인쇄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나라 인쇄문화의 소중함도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연에 나서는 임인호 금속활자장은 지난 2022년 8월 문화재청 주관으로 열린 국가무형문화재 심사에서‘국가무형문화재 금속활자장 전승교육사’로 인정을 받았다.
눈 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지는 금속활자인쇄술과의 만남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3-1 눈 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지는 금속활자인쇄술과의 만남_참고사진(홍보물).jpg3-1 눈 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지는 금속활자인쇄술과의 만남_참고사진(홍보물).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4-13 16:31:5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전통시장에 거리공연을 더하다
다음글 1년을 기다렸다, 킥! 스타트업 콘텐츠 제작 지원 공모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