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보건소, 저소득층 대상 암환자 의료비 지원
부서 흥덕보건소(부시장)
내용 청주시 보건소, 저소득층 대상 암환자 의료비 지원
- 의료급여수급자 연 최대 3백만 원까지 지원 가능 -

청주시 보건소는 암 진단부터 치료까지 연속적 지원의 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인암환자 중 의료비 신청이 가능한 대상자는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들이며 급여·비급여 구분 없이 연 최대 3백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다.

일반 건강보험 가입자의 신규지원은 중단됐지만 2021년 6월 30일까지 국가암검진을 수검한 자 중 만 2년 이내에 5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을 진단받은 경우와 2021년 6월 30일까지 폐암으로 진단받고 건강보험료 기준을 충족 할 경우 급여 본인일부부담금에 한해 연 최대 2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소아암환자 중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및 의료급여수급자는 당연선정 되고 건강보험가입자는 소득·재산 조사를 실시해 기준 충족 시 연 최대 2천만 원(백혈병 3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에 따라서 지원 가능 금액과 지원 내용이 다르니 관할 보건소에 문의 후 구비서류를 지참해 보건소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암환자의 경우 올해부터 시작하는 민간기관 신청지원 시범사업으로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보건소장이 지정한 의료기관(청주의료원, 하나병원)에서 신규 등록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속적인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지속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대상자분들은 적극적으로 신청해 의료비 지원을 받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청주시 암환자 의료비 지원 수혜자는 1100여명이다.
파일
작성일 2023-04-11 15:28:1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사회적경제기업 협업화 사업으로 상생성장 기반 마련
다음글 청주시, 제78회 식목일 기념‘나무심기 행사’ 가져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