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녹색건축물 리모델링비용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부서 건축디자인과
내용 청주시, 녹색건축물 리모델링비용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 2023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접수, 오는 4월 10일부터 21일까지 -

청주시는 기존 주택의 에너지효율 향상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리모델링 공사비 일부를 지원하는‘2023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녹색건축물’이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에 따라 에너지이용 효율이 높고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며 쾌적하고 건강한 거주환경을 제공하는 건축물을 말한다.

지원 대상 건축물은 사용승인을 받은 후 15년이 지난 ▲ 단독주택 ▲ 다가구주택 ▲ 다세대주택 ▲ 연면적 660㎡ 이하 근린생활시설 복합주택이다.

지원 내용은 ▲ 단열 성능이 우수한 기밀성 창호로 교체 ▲ 천정 및 내·외부 단열공사 ▲ 전력저감 우수제품 설치(LED전등 교체) ▲ 지붕단열을 위한 지붕녹화 조성 ▲ 빗물이용시설의 설치 등 기존 주택을 녹색건축물로 리모델링하는데 필요한 공사비 등이다.

건축물 당 총 공사비의 2분의 1 범위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오는 4월 10일부터 4월 21일까지 청주시청 건축디자인과(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서류검토와 현장조사를 거친 후 오는 5월 중 청주시 건축위원회 심의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녹색건축물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는 10일 게시되는 청주시청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건축디자인과(☎201-2537)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작성일 2023-04-11 15:23:3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2023년 민방위 집합ㆍ사이버 교육’ 실시
다음글 청주시, 주거 위기가구 발굴ㆍ지원 위한‘행복하우징 청주’협약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