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공모사업 대상지 선정
부서 문화예술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청주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공모사업 대상지 선정
- 최대 3개년 간 8억 원 이내 국비 지원
- 청년 공예작가 창작·창업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

청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공예창작지원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공예창작지원센터 공모사업은 전국의 공예기술 또는 소재산업이 집적된 곳을 선정해 생산, 전시, 판매, 체험 기능을 갖춘 공간을 조성하고 운영해 공예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청주시는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최대 3개년 간 8억 원 이내에서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운영에 대한 컨설팅 또한 지원받게 된다.

청주 공예창작지원센터 예정지는 당초 공예·공방거리로 운영될 예정이었던 내덕동 밤고개 일대(내덕동 173-9번지 일원)이다.

현재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 중이며 건물 6개동, 1,573.18㎡ 규모로 올해 말 준공 예정이다.

시는 공예창작지원센터를 ▲ 청년 공예 작가의 창작·창업을 위한 공간 ▲ 판매·전시·교육 등 복합 공예 문화공간으로 운영하기 위해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김성란 문화예술과장은“공예창작지원센터가 공예문화산업 증진을 위한 지역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공모사업 대상지 선정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3-1 청주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공모사업 대상지 선정_참고사진.jpg3-1 청주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공모사업 대상지 선정_참고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4-03 10:12: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우암동 청춘허브센터 준공식 개최
다음글 2023년 녹색생활 실천 미생물 체험 교육생 모집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