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연속 추진
부서 복지정책과(복지국)
내용 청주시,‘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연속 추진
- 국토교통부 공모 2년 연속 선정, 비주택 거주 등 취약계층 이주 지원 -

청주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토교통부가 공모하는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은 여인숙, 컨테이너 등 비주택이나 침수 우려 지하층 등에서 3개월 이상 거주한 가구 등을 발굴해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 및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사업은 국비 1억 원을 포함해 총 2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시는 청주시주거복지센터에 전담인력 3명을 배치해 대상자 발굴부터 집수리, 이사 지원 등 정착까지 맞춤형 주거상향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비주택, 지하층 등에서 3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가구 중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기준 이하인 가구이다.

영구임대주택 입주대상 자산기준 등을 충족할 경우에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청주시주거복지센터를 방문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인숙, 컨테이너 등 최저주거기준에 못 미치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좀더 나은 환경으로 이주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에는 해당 사업에 83가구가 신청했고, LH 자격검증을 통해 최종 선정된 62가구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상향 이주, 주택 물색 중이며, 13가구는 심사 중이다.
파일
작성일 2023-03-30 08:48:3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세계적인 설치미술가 강익중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개최
다음글 청주시, 2023년 찾아가는 과학영농서비스 운영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