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벚꽃개화기 무심천변 안전관리에 총력
부서 안전정책과
내용 청주시, 벚꽃개화기 무심천변 안전관리에 총력
- 3월 25일부터 4월 9일까지, 벚꽃개화기 안전관리 실시 -

청주시가 벚꽃개화기 무심천변(무심동·서로)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인다.

올해 청주시 벚꽃 개화기간은 3월 25일부터 4월 9일까지로 예상된다.

이 기간 동안 무심천변에는 1일 최대 10만 명 이상의 많은 방문객들이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지난해 이태원 참사 이후, 주최·주관하는 자가 불명확하나 시민이 자발적으로 모이는 행사 등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각종 안전사고 대비 안전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청주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를 개정했다.

시는‘무심천 벚꽃개화기 안전관리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경찰, 소방, 봉사단체 등 유관기관과 안전관리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해당기간 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인파가 밀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점에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안전관리요원은 평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휴일은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하루 약 140 ~ 220여명의 인원이 안전관리, 교통지도 등을 위해 무심천 보행로, 계단, 하상도로 횡단보도, 세월교에 배치된다.

안전관리요원은 청주시 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자율방재단, 자율방범연합대, 대한적십자 흥덕지구 협의회,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청주시지회, 청주시 해병대전우회 등 자원봉사단체로 구성된다.

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벚꽃구경을 할 수 있도록 무심천변 보행로, 체육시설, 화장실 등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에 나선다.

관련 보수는 오는 23일까지 완료한다.

이 밖에도 무심천변 불법 노점상, 무단 주차 등 기초질서 위반 행위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로 예년보다 많은 시민들이 무심천 벚꽃나들이에 나설 것”이라며 “시민들께서는 교통 혼잡이 예상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파일
작성일 2023-03-26 13:31:0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3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 모델정원 전시 공모
다음글 청주시-부강이엔에스(주)‘취약계층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협약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