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2023년 전략작물직불제 본격 시행
부서 친환경농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2023년 전략작물직불제 본격 시행
- 오는 31일까지 접수, 쌀수급 안정 및 수입작물 대체 기대 -

청주시가 전략작물직불제를 본격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전략작물은 논에서 밀, 콩, 가루쌀 등 수입 의존성이 높거나 벼 재배를 대체할 수 있어 논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작물을 말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전략작물직불제는 겨울철에 식량작물이나 조사료를 재배하면 ha당 50만 원을 받는다.

여름철 논콩, 가루쌀일 경우 100만 원, 조사료는 430만 원을 받게 된다.

같은 필지에 겨울철 밀·조사료와 여름철 논콩·가루쌀을 이모작하면 10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농업법인 등은 오는 31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지급대상자로 등록이 되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두 차례(4~5월, 8~10월) 이행점검을 거쳐 12월에 직불금을 받을 수 있다.

전략작물직불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https://www.agrix.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전략작물직불제를 통해 밀·콩과 같이 수입에 의존하는 작물의 국내 생산을 확대하고 구조적 과잉인 밥쌀용 벼 재배를 줄여 만성적인 쌀 수급불안을 해소하면서 논 이용률과 농가 소득을 높이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3-13 08:34:1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조기폐차 지원사업 확대 추진
다음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 전시 개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