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시, 일반음식점 시설개선 비용 지원
부서 위생정책과(복지국)
내용 청주시, 일반음식점 시설개선 비용 지원
- 오는 3월 14일부터 접수, 청주시 80%지원, 업소당 최대 200만 원 -

청주시가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방, 객석, 조리장 등 업소 내 전반적인 노후 시설·설비에 대한 개·보수 비용, 환기시설 교체 및 청소비용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주민등록상 청주시에 주소지를 둔 자가 운영하는 100㎡ 미만의 소규모 일반음식점으로, 공고일 기준 영업신고 후 12개월 이상 운영한 업소이다.

호프·소주방 등 주점 형태의 일반음식점 및 프랜차이즈 업소, 지방세 체납자, 최근 1년 내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 등을 받은 경우에는 제외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영업자는 오는 3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서류를 작성해 위생정책과(☎201-1972)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신청한 업소를 대상으로 서류확인 및 현지조사를 실시하고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100개소를 최종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비용 지원은 시설개선 비용의 80%, 업소당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단, 시설개선 비용의 20%는 영업자가 부담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영업주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는 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며 “노후 시설개선을 통해 식중독 예방 등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3-06 16:56:0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공업용수 공급시설 확충한다
다음글 청주시, 국제교류 다각화 통한 경제 활로 개척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