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기록원, 청주시 시민기록강좌 운영
부서 청주기록원(부시장)
내용 청주기록원, 청주시 시민기록강좌 운영
- 오는 4월 4일부터 5월 11일까지 운영… 3월 2일부터 수강 신청 접수 -

청주기록원(원장 이경란)과 청주대 청주학연구원(원장 강정훈)이 청주시 시민기록강좌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민과 소통‧공감하며 시민의 ‘청주’와 ‘기록’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기록문화 창의도시 청주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강좌는 ‘시민의 힘으로 만들고 공유하는 기록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오는 4월 4일부터 5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청주기록원에서 진행된다.

유영선 인문학 칼럼니스트, 안보화 ㈜기억록 대표, 이옥수 원더러스트 대표 등 기록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기록의 의미와 기록하는 방법 등 기록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줄 예정이다.

날짜별 강좌는 ▲ 4월 4일 기록문화도시 청주가 지니는 의미 ▲ 4월 6일 일상 속 기록의 중요성 ▲ 4월 11일 내가 사는 청주, 내가 기록한다 - 시민 스스로가 만드는 기록하는 도시 ▲ 4월 13일 ‘옛 이야기를 지줄대는…’ 이야기 채굴꾼 - 도시 재생과 마을 이야기 ▲ 4월 18일 사라지는, 사라질 도시 모습 기록하기 - 사진으로, 그림으로, 글로 ▲ 4월 20일 기록을 공유하다 - 책 만들기와 전시, 토크하는 방법 ▲ 4월 25일 지역 기록 관련 국내외 사례 기반의 기획 방법 ▲ 4월 27일 외국인 선교사 눈에 비친 1970년대 청주 이야기 ▲ 5월 2일 나는 왜 기록을 하는가? ▲ 5월 4일 사진과 글로 기록하는 우리 동네, 나의 인생이야기 ▲ 5월 9일 평범한 사람의, 특별한 자서전을 만드는 이유 ▲ 5월 11일 기록으로 완성되는 나와 가족의 삶 등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청주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3월 2일부터 청주기록원(☎201-0753∼7)으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이경란 청주기록원장은 “‘우리의 기록이 우리의 미래를 만든다’라는 기록의 가치성에 목표를 두고 기록강좌를 마련했다”라며 “많은 시민이 이번 강좌를 통해 어제와 현재의 기억을 기록으로 남기는 데 도움을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3-06 16:54:0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초심근민(初心近民)’, 소통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다음글 청주시, 더좋은 가로환경 조성을 위한 ‘구슬땀’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