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서원도서관 재개관, 노후화된 공간의 새로운 변화
부서 청주오송도서관(도서관평생학습본부)
내용 청주서원도서관 재개관, 노후화된 공간의 새로운 변화
- 시민들의 소통이 자유로운 복합문화공간 지향 -

청주서원도서관은 17일 도서관 강당에서 재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장섭 국회의원,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청주시의회 의원, 직능단체장 등 시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전 국악공연, 재개관사 및 축사, 어린이 오케스트라 공연, 테이프 커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본 행사와 더불어 ▲ 시민들의 재개관 축하인사와 느낀점, 바라는 점을 적는 참여행사인 ‘모두를 위한 도서관 Step Up’ ▲ 책 속 감정단어들을 다양한 색깔 비즈에 담아 표현하는 비즈 체험 ‘42가지 마음의 색깔’ ▲ 그림책 원화전시와 관련도서 북큐레이션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도서체험’ ▲ ‘뒷이야기 상상하기’ 유설화 그림책 작가 강연 ▲ 미디어 창작실에서 가상스튜디어 체험 등 5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서원도서관은 청주시 서원구 분평로 35(분평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폐쇄된 자료실 구조로 인한 열람좌석 부족과 시설 노후화 등으로 시민 불편이 많아 리모델링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사업비 약 20억 원을 투입해 2022년 6월 리모델링 공사에 착공, 2022년 12월에 준공했다.

1층은 통합안내 데스크와 사무실, 강당이 있으며, 2층은 영유아실과 어린이자료실·수유실, 3층은 일반자료실, 4층은 인문학 자료실(인문학 특화존), 매거진존, TV콘텐츠의방, 동아리실, 작가의방, 별치자료와 통신실이 설치돼 있다.

5층은 커뮤니티실로 휴식공간과 강의실 등 시민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서원도서관이 앞으로 시민들을 위한 문화와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도 운영해 시민에게 사랑받는 복합독서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1 청주서원도서관 재개관, 노후화된 공간의 새로운 변화(테이프커팅).jpg1-1 청주서원도서관 재개관, 노후화된 공간의 새로운 변화(테이프커팅).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2-20 16:06:0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어린이공원 모래클리닝 강화, 더 안전하고 즐겁게!
다음글 청주시, 2023년 2단계(일반)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