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지역 민간 에너지시설 건설로 지역경제 908억 원 낙수효과 기대
부서 신성장산업과
내용 청주지역 민간 에너지시설 건설로 지역경제 908억 원 낙수효과 기대
- 한국지역난방공사, SK하이닉스발전소 908억 원 직간접적 경제효과 -

청주시는 민간 건설 사업에 지역건설업체를 참여시킨 노력이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친환경 연료 교체사업(서원구 죽림동)과 SK하이닉스의 스마트에너지센터 건립사업(강서2동 테크노폴리스)에 착공 전부터 지역 업체 및 지역 자재를 활용토록 지속적으로 요청했다.

이에 2022년 말 기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126억 원, SK하이닉스는 470억 원을 지역 내 업체와 인력ㆍ자재를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추가로 진행하는 에너지시설 설치사업에 한국지역난방공사는 161억 원, SK하이닉스는 151억 원을 지역 내 업체를 활용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우리지역에 총 908억 원의 낙수효과 발생이 예상된다.

한국지역난방공사 및 SK하이닉스는“지자체의 지역 민간산업 활성화에 대한 적극적 요청이 있는 만큼 지역 자원이 최대한 활용되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담당 부서 간의 협업을 통해 대규모 민간 건설에 더 많은 일자리와 지역의 자재를 활용토록 기업과의 상생협력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2-16 08:34:2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충혼탑 추모공원 조성사업’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다음글 청주시,‘흥덕야구장 공한지 임시주차장 조성사업’착공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