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大賞 수상
부서 체육시설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청주시, 시민편의 위해 3개 체육시설 민간위탁 전환
- 월오동 스쿼시경기장, 용정축구공원, 흥덕축구공원 대상 -

청주시는 시설관리공단에 위탁 운영했던 3개 공공체육시설의 관리주체를 민간으로 전환해 시민 편의를 높이겠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1월 공모를 통해 운영기관을 모집하고 2월 6일 수탁기관 선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운영기관을 선정했다.

월오동 스쿼시경기장 운영기관은 충북스쿼시연맹, 용정동 용정축구공원 및 휴암동 흥덕축구공원 운영기관은 청주시축구협회이다.

선정된 기관은 운영방안 협의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오는 3월부터 민간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롭게 운영된다.

지난 2018년 신축한 국민체육센터 및 스쿼시경기장(상당구 다리실로 255, 월오동)은 연면적 4,240㎡의 3층 건물로 국제경기가 가능한 공인 스쿼시경기장 8개와 다용도실내체육관, 체력단련실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 3년간 연간 약 2억 5천여 만 원의 운영비가 투입된다.

충북스쿼시연맹은 더 많은 강좌를 증설하고 대표급 선수들과 특강 등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이 더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011년에 준공된 용정축구공원(상당구 1순환로 1594번길 42, 용정동)은 축구장 3개면과 풋살장 1개면이 있는 52,417㎡의 공원이다.

2015년 준공된 흥덕축구공원(흥덕구 가포산로 146번길 30, 휴암동)은 축구장 2개면과 풋살장 1개면, 게이트볼장 1개면의 41,124㎡의 공원이다.

2개소의 통합관리로 연간 약 4억 원 정도의 운영비가 투입된다.

청주시축구협회 관계자는 “전국대회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축구동호인들의 실력향상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K리그2에 입성한 충북청주FC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삶과 밀접한 생활체육 종목시설은 시민들에게 돌려주려 한다”며 "종목별로 전문성을 확보한 관련 민간단체를 활용해 시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시설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3-02-13 17:05:4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행복한 도시재생을 꿈꾼다
다음글 청주시‘도담도담 엄빠 육아도서 지원’을 시작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