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시민 정보화교육 대면으로 전환 실시
부서 정보통신과(기획행정실)
내용 청주시, 시민 정보화교육 대면으로 전환 실시
- 3년 만의 대면수업으로 재개, 3천명 이상 모집 -

청주시는 시민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과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그간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하던 ‘시민 정보화교육’을 올해부터 집합교육(대면)으로 전환하며, 교육 인원도 대폭 증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주시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가능하며, 청주시 정보화교육 홈페이지(edu.cheongju.go.kr)에서 매월 19일 다음 달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정보화교육장(시민·북부·남부·오송)에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 △인터넷 활용 △카페&블로그활용 △3D 디자인 등 14개 과정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대표전화(043-201-01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올해 3000명 이상의 교육생 모집과 200개 이상 강좌 개설을 목표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키오스크(무인정보단말기) 교육과정과 365일 24시간 민원을 상담할 수 있는 민원상담 챗봇 이용 교육을 추가해 정보취약계층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 3년간 체계적인 온라인 수업 방식을 구축해 비대면 교육을 꾸준히 실시했으며, 지난해에는 1500명 이상의 시민이 교육을 수료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사회 전반에 비대면 문화가 정착되면서 온라인 예매, 키오스크 사용 등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많다”며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정보화 교육으로 시민 만족을 높이고 어르신 등 디지털 약자를 위한 교육을 발굴·운영해 민선 8기 ‘더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민 정보화교육 대면으로 전환 실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4-1 홍보물(시민 정보화교육).jpg4-1 홍보물(시민 정보화교육).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1-12 17:33:3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통합청주시, 5년간 재정특례 연장 법안 필요성 건의
다음글 2023년에도 강력한 징수 나선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