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통합청주시, 5년간 재정특례 연장 법안 필요성 건의
부서 예산과
내용 통합청주시, 5년간 재정특례 연장 법안 필요성 건의
- 이범석 청주시장, 11일 국회방문 신년인사차 현안설명 -

이범석 청주시장이 11일 국회를 방문해 정우택 국회부의장과 국회사무처 행정안전위원회 유상조 수석전문위원을 만나 청주시 재정지원 특례 5년 연장 내용을 담은 관련 특별법안을 상반기에 심의해 통과시켜 줄 것을 건의했다.

이 시장은 “2014년 통합청주시 출범 후 행정안전부가 청주시에 도·농간 균형발전과 지역격차 해소를 위해 10년간 특교세 187억 원씩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 특례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재정지원 특례연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신청사 건립과 도매시장 건립, 대규모 체육시설 외곽이전 등 도농이 함께 이용할 시설물 인프라 확충 비용이 막대한 만큼 청주시도 창원시처럼 5년간 재정특례를 연장하는 법률안을 심사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정우택 부의장은 “특별법안이 여야 간사 간 합의를 거쳐 임시회에 상정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유상조 수석전문위원도 “청주시 재정지원 특별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챙겨보겠다”고 답변했다.

이밖에 이 시장은 변재일·도종환·이장섭 지역구 국회의원실을 방문해 청주시 2023년 정부예산 1조 7747억 원이 확보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데 대해 고마움을 표시하고, 무심천 환경유지용수 사용요금 감면규정 개정을 비롯해 방사광가속기 특별법 상임위원회 통과에 따른 후속지원 요청 등 4건의 지역현안사업을 건의하고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통합청주시, 5년간 재정특례 연장 법안 필요성 건의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3(왼쪽부터 정우택 국회부의장, 이범석 청주시장).jpg1-3(왼쪽부터 정우택 국회부의장, 이범석 청주시장).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3-01-11 18:13:3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신병대 청주시 부시장, 신년업무 보고회로 시정 첫걸음 내디뎌
다음글 시민 정보화교육 대면으로 전환 실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