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미래농업 성장 동력! 청년·후계농업인 육성
부서 농업정책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미래농업 성장 동력! 청년·후계농업인 육성
-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분야 진출 촉진으로 농업경쟁력 기대 -

청주시가 미래농업 성장의 동력인 청년농업인과 후계농업인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농촌인구의 고령화 및 감소에 따른 농업·농촌 소멸 위기에 대응해 청년농업인들이 영농 진입 초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영농정착금을 지원하는 ‘2023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만 40세 미만 독립경영 3년 이하(예정자 포함) 농업인이다.

선정자는 ▲최대 3년간 영농정착금 지원(1년차: 110만원/월, 2년차: 100만원/월, 3년차: 90만원/월) ▲농정보조사업 우선 선발 ▲농업 창업 자금(융자) 지원(최대 5억, 이자율 1.5%, 5년 거치 20년 원금 균등분할 상환) ▲농지 우선임대 등을 통합 지원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농업인은 주소지 혹은 영농창업 예정지 관할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 독립경영 10년 이하(예정자 포함)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2023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도 오는 25일까지 모집해 ▲최대 5억원 한도에서 농업 창업에 필요한 자금(이자율1.5%, 5년 거치 20년 원금 균등분할 상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농업인의 초기 영농기반 확보 및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단계별 맞춤 지원을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분야 진출을 촉진하고 건실한 농업경영체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일
작성일 2023-01-10 17:31:2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도로교통 안전을 위한 개선사업 본격 추진
다음글 2023년 장애인복지 더욱 힘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