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도원교차로 등 국도 병목지점 개선 국비 반영
부서 도로시설과
내용 청주시, 도원교차로 등 국도 병목지점 개선 국비 반영
- 국도 위험도로 및 병목지점 개선 7단계 기본계획 반영 -

청주시 수반교차로와 도원교차로의 개선사업에 국비 95억 원이 투입된다.

청주시는 국토교통부의 ‘국도 위험도로 및 병목지점 개선 7단계 기본계획(2023~2027)’에 지역 내 2개 교차로 개선 사업비 95억 원이 반영됐다고 30일 밝혔다.

‘국도 위험도로 및 병목지점 개선 기본계획’은 교통정체 및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도로개선을 통해 교통정체와 사고위험을 해소하기 위해 도로법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계획이다. 기본계획에 반영된 사업은 매년 확보되는 예산 범위 내에서 2023년부터 투자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추진된다.

시는 지난해 5월 7단계 기본계획 대상사업지로 신청한 이후, 기본계획 반영을 위해 국회와 국토부, 대전청 등 관계기관을 지속적으로 방문 건의하는 등 다각적으로 노력을 해왔다.

이번 기본계획에 반영된 사업은 총 2개소에 95억 원으로 ▲도원교차로 개선 60억 원 ▲수반교차로 개선 35억 원으로, 불완전 교차로를 완전교차로로 개선할 계획이다.

특히 청원구 내수읍 풍정리 국도 36호선 내 도원교차로의 경우, 2013년 도로 준공 이후 미 설치된 증평방향 진출입로 설치 요청 민원이 지속 제기돼 이번 사업 추진으로 이용자들의 교통편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국도 위험도로 및 병목지점 개선사업은 지역 주민 교통사고 감소, 교통정체 해소 등 이용자들의 교통편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2-12-30 17:21:5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투자유치 사상 최대 결실
다음글 오창미래지농촌테마공원 캠핑장 동절기 휴장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