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30 도시관리계획 재정비(2차)(안) 주민공람
부서 신성장계획과
내용 청주시, 2030 도시관리계획 재정비(2차)(안) 주민공람
- 용도지역ㆍ지구, 도시계획시설, 지구단위계획 등 223개소 정비 -

청주시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2030 청주도시관리계획 재정비(2차)(안)’에 대한 주민공람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도시관리계획 재정비는 시민의 공공복리 증진과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며, 도시기본계획 등 상위계획에서 제시된 장기적인 발전방향을 공간에 구체화하고 실현시키는 중기계획이다.

시는 지난 2월 주요 정책사업과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실효시설(일몰제) 해제 결정 등 194개소에 대해 선제적으로 1차 정비를 완료했다.

이번 2차 재정비(안)는 2020 청주도시관리계획 재정비(2016. 9.) 이후 건의된 용도지역ㆍ지구ㆍ구역 등 민원사항 검토와 불합리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및 시민체감 효과가 큰 도시계획시설 정비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주요 정비사항은 용도지역ㆍ지구(102개소), 도시계획시설(107개소), 지구단위계획(14개소) 등 총 223개소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계획위원회 자문을 거쳐 수립된 민ㆍ관원 정비기준(안)에 따라 객관적ㆍ합리적 기준으로 형평성을 확보하고, 최근 여건 변화에 따른 각 생활권별 주민 요구사항과 불합리한 도시관리계획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과도한 사유 재산권 침해요인 해소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주민공람은 청주시청 제2임시청사(문화제조차 2층)에 마련된 장소에서 관련 도서 열람과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코로나19에 대비해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해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주민공람 이후 관련부서(기관) 협의와 의회 의견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5월 중 고시할 계획이다.
파일
작성일 2022-12-21 17:40:3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지방세 징수실적 전국 ‘최상위’
다음글 청주시립요양병원 ‘치매전문병동’설치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