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3년 새해 화두로 ‘초심근민(初心近民)’선정
부서 정책기획과(기획행정실)
내용 청주시, 2023년 새해 화두로 ‘초심근민(初心近民)’선정
- 민선 8기 청주시정의 초심은‘소통’, 초심 그대로 더 가까이 -

청주시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 화두로 ‘초심근민(初心近民)’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민선 8기 청주시정의 초심인 소통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시민 곁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간다’는 의미다.

청주시는 이번 새해 화두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기존의 사자성어가 아닌 청주시 시정방향을 더 쉽게 알릴 수 있는 단어를 선택했다.

기존에 새해 화두로 쓰였던 사자성어는 좋은 뜻을 많이 가지고 있기는 해도 중복되는 경우가 많았다.

‘초심근민’은 어렵지 않고 누구나 뜻을 쉽게 유추할 수 있어 민선 8기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단어로 선택됐다.

잘 살고 행복한 청주를 만드는 일에 누구도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시민 생활 전반을 세심하게 챙긴다는 지향과 의지를 담고 있다.

청주시는 민선 8기의 원년이라고도 할 수 있는 2023년, ‘초심근민(初心近民)’의 마음으로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의 시정목표를 실천해 나가기 위해 시민 중심의 시정을 만들어 나가고 시민들이 이를 체감할 수 있는 ‘공감행정’ 추진에 더욱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민선 8기 출범 후 약 6개월 간 시민이 행복해지고 청주가 더 좋아지기 위한 로드맵을 구상하는데 온 힘을 다했다”고 밝히며, “다가올 2023년에는 이러한 큰 그림에 구체성을 더해줄 역점사업을 본격적으로 차질 없이 추진하되, 새해 화두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새해 화두로 ‘초심근민(初心近民)’선정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1 초심근민_최종.jpg1-1 초심근민_최종.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2-20 17:09:1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 가족센터 준공식 개최
다음글 지방세 징수실적 전국 ‘최상위’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