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보행자 편의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부서 지적정보과
내용 청주시, 보행자 편의 위해 발 벗고 나섰다
- 이면도로·골목길 등 보행자용 도로명판 377개 추가 설치 -

청주시는 보행자들의 통행이 많은 골목길과 이면도로에 시민들이 도로명주소로 목적지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보행자용 도로명판’ 377개를 확대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이후 도로명주소가 전면 사용됨에 따라 시는 올해 377개를 포함한 총 1만 1534개의 보행자용 도로명판을 설치해 도로명주소 사용에 대한 편의를 제공해 오고 있다.

도로명주소 도로명판은 차량용 중심으로 설치돼 있어 골목길이나 좁은 도로에서는 보행자가 길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보행자용 도로명판에 비해 차량용 도로명판은 비교적 높은 위치에 있어 보행자가 도로명 주소를 찾기 힘들다.

이에 시는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도로명주소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이면도로와 골목길 등에 보행자용 도로명판을 추가 설치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위치 안내 사각지대에 보행자용 도로명판을 지속적으로 설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행자 편의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3-2 보행자용 도로명판 사진.jpg3-2 보행자용 도로명판 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2-12 17:34:1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오송도서관, 2023년 문화교실·독서회·책놀이 강사 모집
다음글 12월 정기분(2기분) 자동차세 255억 원 부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