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노후 변류시설 정비’ 안정적 상수도 공급에 매진
부서 시설과(상수도사업본부)
내용 청주시, ‘노후 변류시설 정비’ 안정적 상수도 공급에 매진
- 노후변류시설 교체 및 수선을 통한 유수율 향상 -

청주시는 올 1월부터 지역 내 노후 변류시설* 130곳을 정비하는 등 시 유수율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변류시설 : 제수변 보호통 및 개폐장치

오래된 변류시설은 누수로 인한 물 낭비를 초래하고, 도로 위의 파손된 제수변** 철개는 차량과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관로의 물을 차단하는 밸브

이에 시는 올해 총 3억 원을 투입해 변류시설 130곳의 정비를 추진하고 있으며, 12월까지 모든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상수도 유수율은 정수장에서 공급한 수돗물이 요금으로 징수되는 비율로 수치가 높을수록 누수 등의 수돗물 손실이 적다. 청주시 유수율은 2021년 90.49%로 전년대비 0.34%가 상승한 수치며, 환경부가 발표한 전국 평균 85.7%를 상회하는 수치로 청주시가 상수도 경영을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알려주는 수치다.

시는 노후 상수도관 개량사업, 노후 변류시설 정비, 체계적인 상수도관망 점검 등으로 유수율 높이기에 힘쓰고 있으며, 올해에도 소기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노후 상수도 시설의 지속적인 정비를 통해 누수로 인한 물 낭비를 줄이는 한편 지속적인 유수율 향상에 매진해 최고 품질의 수돗물을 각 가정까지 안전하게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노후 변류시설 정비’ 안정적 상수도 공급에 매진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3-2 준공(금천동 77-27).jpg3-2 준공(금천동 77-27).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1-23 17:58:4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빗물이용사업 통한 물순환체계 구축
다음글 ‘따뜻한 마음 함께 하는 세상’ 청주시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