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운영 투자협약 체결
부서 기후대기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운영 투자협약 체결
- 중앙제어㈜, 지역 내 공공시설 등에 충전시설 175기 설치 -

청주시는 18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운영을 위해 중앙제어㈜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중앙제어㈜ 오영식 대표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중앙제어㈜는 국내 최초의 충전기 제조전문업체로 이번 협약으로 60억 원 상당을 투자해 2023년부터 2024년까지 개방이 가능한 공공시설에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175기 이상을 설치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시는 충전시설 설치를 위한 부지를 제공하고 중앙제어㈜는 충전시설을 설치‧운영한다.

또한 중앙제어㈜는 전기차 충전기를 직접 개발‧제조하고, 새로 출시한 충전서비스 플랫폼(EVSIS)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제조‧설치부터 운영‧유지보수까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에 힘쓰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부족한 전기차 충전인프라로 불편을 겪었던 시민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 좋은 청주에서 시민들이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3천 640여대의 전기자동차 구입보조금을 지원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최고지원을 기록했으며, 10월 말 기준 등록차량 44만 8천여대 중 전기자동차는 7천 230대로 전체의 1.6% 수준이다.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운영 투자협약 체결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2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구축 투자협약(왼쪽에서 세번째 중앙제어(주) 오영식 대표, 네번째 이범석 청주시장).jpg1-2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구축 투자협약(왼쪽에서 세번째 중앙제어(주) 오영식 대표, 네번째 이범석 청주시장).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1-18 18:05:2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공기질 개선을 위한 실내정원 준공
다음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고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