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 본격 시동
부서 균형건설과
내용 청주시,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 본격 시동
- 우암산 숲길과 연계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공간 조성
- 2024년부터 우암산 둘레길에서 벚꽃을 즐겨요

이범석 청주시장의 공약 사업인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이 충북도 사업계획 변경 최종 승인에 따라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당초 양방통행을 일방으로 변경할 계획이었으나, 민선 8기 이범석 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선정돼 주민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사업계획을 변경했다.

시는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을 교통, 환경, 경관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사업계획을 재검토했다.

TF팀은 양방통행을 유지하면서 기존 인도 정비와 보행데크 설치로 보다 넓고 쾌적한 보행공간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

변경된 계획은 기존 양방통행을 유지하고, 총 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해 수동 삼일공원부터 명암동 어린이회관까지 둘레길 4.2㎞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는 보행데크(2.3㎞)와 경관조명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시민들이 편하게 걸을 수 있는 보행공간을 확보하게 된다.

시는 2023년 준공을 목표로 내년 4월 착공할 예정이며, 우암산 둘레길 조성으로 우암산 숲길과 연계한 도심 속 시민 휴식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존 나무를 최대한 존치해 자연과 어울리고 시민들이 걷고 싶은 둘레길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공사 과정에서 주민들의 불편함이 있겠지만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우암산 둘레길 조성사업 본격 시동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2-2 조감도(우암산 둘레길).jpg2-2 조감도(우암산 둘레길).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1-16 18:12:0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3년 유기질비료 다음 달 8일까지 신청·접수
다음글 2022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전국 최고!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