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16회 1인 1책 펴내기 운동 시상식 개최
부서 학예연구실(청주고인쇄박물관)
내용 청주시, 제16회 1인 1책 펴내기 운동 시상식 개최
- 나만의 소중학 책 만들기 선정작품 시상 -

청주시는 (사)세계직지문화협회와 함께 추진하는 ‘제16회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운동’ 시상식을 3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청년꿈제작소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사)세계직지문화협회 곽동철 회장,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권희돈 추진위원장 등 관계자들과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3개 부문으로 ▲단행본은 총 14명(최우수상 1명, 우수상 6명, 장려상 7명) ▲북아트는 총 5명(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 3명) ▲우수 지도강사는 총 3명(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단행본 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수필 ‘숲 속의 하모니’의 작가 이기화 씨는 “30여 년의 교정공무원 생활을 마치고 열린 마음으로 자연과 함께 살아보기 위해 숲해설가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숲캉스’를 즐기는 분들이 숲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작은 길라잡이가 되어보자는 소망으로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운동을 통해 해당 작품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 북아트 부문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따로 또 같이’의 박춘성 씨는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운동 북아트 강의 프로그램을 계기로 북아트를 배우게 되었다”며 “소중한 일상의 기록을 무궁무진하게 엮을 수 있는 북아트 세계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시는 매년 도서관, 복지관, 주민센터 등에서 책을 내고자 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글쓰기 및 북아트를 지도하고 있다.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25일까지 청주고인쇄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청주시 1인 1책 펴내기 운동 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4-1 청주시, 제16회 1인 1책 펴내기 운동 시상식 개최 사진.jpg4-1 청주시, 제16회 1인 1책 펴내기 운동 시상식 개최 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1-04 09:08:2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사천 반다비 체육센터 준공 임박
다음글 2023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자 모집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