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4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부서 신성장산업과
내용 청주시, 제4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시민을 에너지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시민햇빛발전소 1호 설치
- 주택 및 마을에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한 에너지자립 마을 조성

청주시는 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솔라리그는 지자체 및 공공‧민간단체의 태양광 보급과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겨루는 태양광 발전 경쟁리그다. 2019년부터 매년 마치 축구리그를 하듯이 태양광발전성과를 겨루는 대회로 독일의 솔라분데스리가를 벤치마킹했다.

시는 지난해 약 850여 세대에 태양광 보급을 실시해 에너지 자립마을을 조성했으며, 시민햇빛발전소 1호기 설치를 통해 기후변화 위기 대응과 에너지전환에 시민참여를 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17개 광역지자체, 226개 기초지자체 등 공공기관과 민간단체를 응모대상으로 한 이번 대회에 올해 처음 참가한 청주시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해 의미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시의 에너지전환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와 태양광 보급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태양광 보급과 재생에너지 정책에 대해 더욱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제4회 대한민국 솔라리그는 기후위기대응‧에너지전환지방정부협의회와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제4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2-4 청주시, 제4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jpg2-4 청주시, 제4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1-02 17:41:1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2년 청주시 자랑스러운 건설인상 공모
다음글 사천 반다비 체육센터 준공 임박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