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오창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확장
부서 경제정책과
내용 청주시, 오창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확장
- 전통시장 상권활성화로 구도심과 신도심간 양극화 해소 -

청주시는 전통시장 내 고객 편의시설 확충을 통한 시장활성화를 위해 오창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확장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18일 밝혔다.

‘오창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확장사업’은 상인들을 위한 충분한 사무공간과 회의실을 확보하고 고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노인과 여성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화장실 이용 시 외부를 통하지 않고 안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오창읍 구도심에 위치한 오창전통시장은 신도심이 개발되면서 기성 시가지 인구가 줄고, 빈 건물이 늘어나는 등 급격한 상권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상인회를 중심으로 한 자구책 마련과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오창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는 2017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을 통해 36면(면적 842.6㎡)의 주차장과 함께 연면적 58.45㎡의 1층 건물로 조성됐는데,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는 휴게공간이 없고 사무실이 비좁아 활용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시는 총사업비 8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07.47㎡를 증축(기존 58.45㎡, 1층 → 265.92㎡, 2층)하며 오는 12월 준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오창전통시장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상권이 활성화된다면 오창읍 구도심과 신도심 간 양극화 해소와 지역균형발전에 어느 정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3-2 오창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확장사업 현장사진.jpg3-2 오창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확장사업 현장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0-19 17:57:4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2 초록마을사업 마을별 추진상황 현장평가
다음글 제1회 사회적경제 가치多다 한마당 장터 개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