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기재부 제2차관에 주요현안사업 국비지원 요청
부서 예산과
내용 청주시, 기재부 제2차관에 주요현안사업 국비지원 요청
- 국비 71억 원 증액건의, 파이어킴(주) 등 사업장 현장방문 -

이범석 청주시장이 국가예산의 방향키를 쥐고 있는 기획재정부 제2차관에게 청주발전을 위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13일 청주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이날 기업사업장 현장 방문차 청주를 찾은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과 지역예산과장, 국토교통예산과장 등을 만나 국회예산 심의과정에서 반드시 반영해야 할 시 핵심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 반영을 건의했다.

주요사업은 △행정중심복합도시와 청주국제공항간의 연결도로사업비 21억 원 △바이오의약품생산 전문인력양성센터 건립 설계비 5억 원 △청주산업단지 소부장지원센터 구축비 45억 원 등 총 71억 원의 국비 증액을 요청했다.

특히 이 시장은 기재부가 행정중심복합도시와 청주국제공항간 연결도로 사업비 분담비율을 내년부터 국비(50%)와 시비(50%)의 동률 적용을 통보했으나 당초 약속한 매칭비율(국비75%, 시비25%) 대로 준수해 청주시 재정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했다.

이날 기재부 제2차관 일행은 바이오신약 개발과 첨단의료기기 개발에 힘쓰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둘러보고, 청원구 오창에 위치한 소방방재 분야 혁신기업인 파이어킴(주)을 찾아 경영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청주시가 100만 자족도시, 글로벌 명품도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정부예산이 확정되는 남은 두 달 동안 기재부는 물론 지역 정치권, 충청북도와 공조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재부 제2차관에 주요현안사업 국비지원 요청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3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jpg1-3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0-13 17:42:53
수정일 2022년 10월 13일 18시 17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도서관의 특별한 선물, ‘청주 아이러북 책꾸러미’
다음글 헌혈하면 ‘1만원 상품권’ 드립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