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오송 태양광 발전설비로 온실가스 줄인다
부서 하수처리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오송 태양광 발전설비로 온실가스 줄인다
- 국비 1억여 원 확보, 태양광발전설비 설치를 통한 온실가스 저감 -

청주시는 환경부 주관 ‘2023년 환경기초시설 탄소중립프로그램 국고보조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억 350만 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환경기초시설 탄소중립 프로그램은 환경기초시설 내 유휴부지 등에 태양광, 지열, 소수력 등 재생에너지 시설을 설치해 온실가스 저감을 도모하고 환경교육의 장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는 총 사업비 2억 7백만 원(국비 1억 350만 원, 시비 1억 350만 원)을 투입해, 오송제2생명과학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옥상과 주차장 부지에 90kW 태양광 발전설비를 내년 6월 중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간 117MWh의 발전이 가능해져 53tCO2의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하수처리시설 탄소중립을 도모하고, 앞으로도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과 국비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2 공공폐수처리시설 사진.jpg1-2 공공폐수처리시설 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10-04 17:39:4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주식회사 두원, 코로나19 일상회복을 위한 손소독제 기탁
다음글 청주페이 카드로 버스 요금 결제하세요!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