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전국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환경종합어플 ‘버릴시간’오픈
부서 자원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전국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환경종합어플 ‘버릴시간’오픈
- 올바른 청소정보와 인센티브 제공으로 시민관심 유도 -

청주시가 오는 8일부터 전국 최초로 인센티브 지급형 환경종합 어플 ‘버릴시간’을 운영한다.

‘버릴시간’은 청주페이 어플을 통해 접속해 쓰레기 수거시간, 올바른 배출방법 등을 재미있고 쉽게 알려주고,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인센티브(청주페이, 경품)를 지급하는 청주페이 부가 서비스다.

‘버릴시간’에 거주지를 입력하면 100m 반경의 요일별 쓰레기 수거품목과 배출시간, 배출방법, 주변 재활용품 수거업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시민들이 재활용품을 내다 팔 수 있도록 자원순환가게 위치와 영업시간 정보도 제공된다.

또한, 환경상식 퀴즈를 풀거나 환경교육 영상 시청 등 환경 참여도에 따라 가상화페인 ‘청주콘’(개당 50원)을 제공하며, 청주콘은 청주페이 충전금으로 교환하거나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앞서 청주시는 지자체 중심의 환경정책을 벗어나 기업‧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환경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역 내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과 에코프로에서 1500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받았으며, ‘버릴시간’을 통해 친환경 실천을 하는 시민들에게 인센티브로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의식을 개선하고 쓰레기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어플을 개발했다”며 “청소정책에 대한 적극적 홍보와 주민참여를 위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재활용 활성화를 높이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깨끗한 청주 만들기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환경종합어플 ‘버릴시간’오픈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2-1 전국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환경종합어플 ‘버릴시간’오픈.jpg2-1 전국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환경종합어플 ‘버릴시간’오픈.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09-07 18:07:4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오송도서관, ‘2022 인문학 페스티벌’ 17일 개최
다음글 청주고인쇄박물관 개관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