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미등록 지하수 시설 개발·이용자 자진신고기간 운영
부서 하수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미등록 지하수 시설 개발·이용자 자진신고기간 운영
- 2023년 6월 30일까지 자진신고 시 벌칙과 과태료 면제 -

청주시는 환경부의 ‘미등록 지하수 시설 개발·이용자 자진신고 기간 운영’에 따라 2023년 6월 30일까지 미등록 지하수시설 개발·이용자의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진신고 대상은 「지하수법」 제7조 및 제8조에 따른 허가 또는 신고를 하지 않고 지하수를 개발·이용하고 있는 자로서 해당지역 관할 구청 건설과에 자진신고를 하면 된다.

이번 자진신고 기간에 신고하면 「지하수법」 제37조 제1호 및 제38조, 제39조 제1호 의무 위반에 대한 벌칙과 과태료가 면제되며, 이행보증금과 준공신고 시 수질검사서 제출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자진신고 기간 종료 이후에 「지하수법」에 따라 신고·허가를 득하지 않고 지하수 시설을 개발·이용하는 자에게는 형사처벌, 과태료 등 법령상 벌칙이 엄정히 적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하수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전·관리를 위해 자진신고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2022년 미등록 지하수시설 전수조사 사업’의 대상 지역에 포함되어 미등록 지하수 시설 조사 사업도 함께 추진 중에 있으며 지역 내 등록되어 있는 지하수개발·이용시설은 총 5만 1375개소이다.
파일
작성일 2022-08-10 17:40:4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8월 정기‧신고분 주민세 98억 원 부과
다음글 초정행궁,‘꿀잼’청주시를 부탁해!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