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상반기 협약 체결한 공유주차장 2개소 개방
부서 교통정책과
내용 청주시, 상반기 협약 체결한 공유주차장 2개소 개방
- 가경동산교회(32면), 내수장로교회(35면) 총 67면 주차장 개방 -

청주시는 올 상반기 가경동산교회(담당목사 이창록), 내수장로교회(담당목사 김영진)와 협약을 체결하고 해당 교회의 부설주차장 67면(가경동산교회 32면, 내수장로교회 35면)을 개방했다.

공유주차장은 유휴시간을 활용해 개방하기 때문에 교회의 예배나 행사가 있는 날(수요일ㆍ일요일 등)에는 이용이 제한된다.

청주시는 도심 주차난 해결을 위해 공유주차장 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나 민간 기업·교회 등과 개방주차장 협약을 체결해 부설주차장을 시민들에게 개방해주고, 시에서는 해당 주차장 시설 개선비를 보조해준다.

청주시 공유주차장 개방 사업은 2018년부터 추진했으며 학교·교회·백화점·예식장 등이 적극 참여해 현재까지 총 13개소의 주차장(1233면)을 개방하고 있다.

청주시 관계자는 “공영주차장을 신설하는 것은 1면 당 평균 8000만 원 정도의 예산이 소요되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 유휴시간에 주차장을 개방해 지역주민들에게 통큰 나눔을 실천하는 공유주차장 운영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또한, 하반기에도 주민들에게 개방하고자 하는 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주차문제를 해소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2-07-06 17:33:05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축산농가 사료구매자금 신청하세요!
다음글 청주 영운동 옛 정수장이 다목적 체육관으로 탈바꿈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