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물놀이지역 수질조사 실시
부서 환경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물놀이지역 수질조사 실시
- 청주시 대표 물놀이 관리지역 9곳 대상 대장균 검사 실시 -

청주시는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여름철을 앞두고 물놀이가 빈번하게 이루어지는 하천 9곳을 대상으로 수질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청주시의 대표적인 물놀이 관리지역인 미원면 8곳(청석굴, 용소계곡, 천경대, 옥화대, 금봉, 금관숲, 가마소뿔, 어암계곡)과 현도면 1곳(노산배터)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수질조사항목은 분변 오염에 의한 병원성 미생물의 존재 가능성을 짐작할 수 있는 지표 미생물인 대장균 항목을 검사한다.

시는 검사 결과 대장균 항목이 물놀이 제한 권고기준(500개/100mL)을 초과하면 즉시 ‘물환경보전법 시행규칙’ 제30조의2에 따라 청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현수막을 설치해 이용객과 주민들이 물놀이를 자제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오염 원인을 파악해 상류지역 청소와 오염방지 등 긴급조치 완료 후 1주일 이내에 재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수질조사를 6월에 2회 실시했으며, 이용객이 증가하는 7~8월에는 매주 1회 이상(총 9회), 9월에 2회 등 총 13회에 걸쳐 진행한다. 6월 첫 번째 수질조사 결과 적합(권고기준 이하)으로 조사됐다.

한편, 장마기간이 지나고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에는 안전정책과, 상당구 환경위생과, 미원면과의 ‘물놀이 지역 관리 협업’을 추진해 이용객의 안전과 건강보호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기적인 수질조사를 통해 지역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물놀이지역 수질조사 실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1-1 물놀이지역 수질조사 시료채취 사진.jpg1-1 물놀이지역 수질조사 시료채취 사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06-30 17:24:2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16회 청주시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개최
다음글 보건소,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