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매월 초‘지역서점 책값반환제’신청하세요!
부서 청주시립도서관(도서관평생학습본부)
내용 청주시도서관, 매월 초‘지역서점 책값반환제’신청하세요!
- 23개 지역서점 참여, 7월 1일(금) 오전 10시에 신청 가능 -

청주시 도서관이 책으로 상생하는 독서문화 중심도시 청주를 위해 매월 초 ‘청주시 지역서점 책값반환제’ 신청을 받는다.

청주시 지역서점 책값반환제는 지난해 도입해 시민들의 큰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는 사업으로써 23개의 청주시 지역서점에서 시민이 직접 사서 읽은 뒤 21일 이내에 구입한 서점에 반납해 책값을 환불받는 제도이다.

책값반환제는 올 2월에 시작해 9월까지 추진하며, 매월 초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도서관 정회원으로 가입된 본인에 한해 월 2권까지 카드로 구입 가능하며 1권당 3만원을 초과할 수 없다.

신청제한 도서로는 출판년도가 5년 이상 경과한 도서, 아동학습만화를 포함한 만화류, 문제집, 수험서, 대학교재, 심화단계 전문도서, 정기간행물, 비도서, 해외도서, 전집류 등은 제한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매월 평일 첫날 도서관 홈페이지 메뉴를 통해 사전신청 후 승인이 되면 신청한 서점에서 도서를 구입하면 된다. 다음 달은 7월 1일(금) 오전 10시에 신청 가능하다.

이때 유의할 점은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매월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방식으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일과 규정 등을 유념해 참여하면 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도서관 정책팀(☏043-201-40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값반환제 사업을 통해 지역서점과 함께 협력하는 선순환 구조가 견고히 자리 잡고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가 되살아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12개 청주시도서관이 참여한 책값반환제는 2월부터 6월까지 3192명이 4660권을 신청해 7400여만 원의 책값을 환불받았다.
파일
작성일 2022-06-22 17:29:3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민주평통 청주시협의회, 2022년 2분기 정기회의 개최
다음글 문화도시 청주 ‘시민 자율예산제 Issue있슈’, 올해도 있슈!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