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중소기업 2차 경영안정자금 신청 기업 몰려
부서 기업투자지원과
내용 청주시, 중소기업 2차 경영안정자금 신청 기업 몰려
- 81개 기업 354억 3천6백만 원 융자추천 신청 접수
- 코로나19 피해와 전쟁에 따른 수출피해 기업의 특별경영안정자금은 수시 접수

청주시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해결해 기업 경영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제2차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신청을 접수받았다.

접수결과 지난 1차 때와 똑같은 81개 업체가 354억 3천6백만 원을 신청했다.
2차 융자 지원계획 250억 원을 104억 3천6백만 원 초과하는 금액이다.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은 중소기업이 시의 융자추천을 받아 은행으로 부터 최고 5억 원까지 융자 받고, 시는 융자금에 대한 이자차액을 연 최대 3%까지 3년간 지원해 준다.

또한 코로나19 피해기업 및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수출피해 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특별경영안정자금은 수시 접수 중이다.

지원대상은 청주시 소재 중소기업으로 공장등록을 필한 제조업, 지식서비스산업 등의 업종으로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가동 중인 기업이다.

아울러 제3차 신청접수는 8월에 실시할 예정이며 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관련서류를 첨부해 시 기업지원과에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043-201-1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차 융자추천 지원규모보다 신청이 많이 들어와 업체별 심사 기준표에 따라 경영안정자금을 점수별 차등지원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차수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중소기업은 8월에 실시하는 3차에 신청해 다수의 중소기업이 혜택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2-06-15 17:46:3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산업체와 공공시설에 스마트가든 설치 완료
다음글 우리쌀 소비 촉진 캠페인 펼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