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축산농가 특별사료구매자금 79억 원 추가 지원
부서 축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축산농가 특별사료구매자금 79억 원 추가 지원
- 연초 23억 원 지원에 이어, 융자금 79억 원 추가 지원 -

청주시가 축산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특별사료구매자금 79억 원을 추가로 확보해 융자 지원한다.

시는 최근 수입 조사료·곡물 가격 상승과 가축용 사료값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지난 4월(23억 원)에 이어 추가 융자지원을 계획했다.

특별사료구매자금 지원은 이차보전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업대상자로 확정된 자는 기존 사료자금 금리인 1.8%보다 낮은 1.0%를 부담한다. 지원조건은 융자 100%에 2년 거치, 일시상환이다.

더불어 지난 4월에 진행한 농가사료직거래활성화지원사업(사료구매자금)도 기존 1.8%의 금리를 1.0%로 동일하게 인하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으로 사료의 외상거래가 현금거래로 전환되어 농가의 사료비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축산업등록ㆍ허가제에 참여한 축산농가와 법인 중 올 초 사업을 신청한 자이며, 농가당 한육우·젖소·양돈·양계·오리에 대해서는 6억 원, 꿀벌 등 기타 축종에 대해서는 9천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사업대상자로 확정된 자는 청주시 내 지역 농‧축협을 통해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기한 내 대출을 실행하지 않으면 선정이 취소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사료값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도 사료구매자금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시는 지난 4월 사료구매자금 융자 23억 원을 확보, 축산농가에 지원했다.
파일
작성일 2022-06-10 17:45:1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스마트한 도로·교통 환경 조성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