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사람-생물 공존하는 도시 소생태계 조성
부서 공원조성과
내용 청주시, 사람-생물 공존하는 도시 소생태계 조성
- 환경부 국비 확보, 내덕2동 행정복지센터 옥상 녹화 추진 -

청주시는 도시지역의 생태적 건강성 증진과 도시열섬현상 등의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도시 소생태계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내덕2동 행정복지센터 옥상이다. 올해 환경부 국비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2억 2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추진하는 것으로 1월 정밀안전진단을 마치고 5월 최근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했으며, 6월 착공해 8월 말까지 조성 완료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사람이 이용하는 공간을 일정 비율로 제한하고 다양한 생물에게 생육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녹지자원이 풍부한 우암산과 시가지를 흐르는 무심천 사이에 위치한 내덕2동 행정복지센터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새와 곤충들이 이동하는 길목에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회색 콘크리트 건물로 이루어진 도심 내 옥상에 녹지를 확충해 줌으로써 도시열섬현상 완화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 위기 속에 도심 가운데 생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녹지공간이 조성될 것”이라며 “자연환경을 고려한 서식지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2-05-23 17:44:18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중부권 수소 허브도시로 도약
다음글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 대상자 의무사항 이행점검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