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청주공예비엔날레‧청주시민의 건강안전정보, 국가데이터망에 오른다
부서 전략산업과
내용 청주공예비엔날레‧청주시민의 건강안전정보, 국가데이터망에 오른다
- 청주시, 6억 원 규모 공공데이터 구축사업 선정
- 청주공예비엔날레 보유 작가·작품 정보 및 사진자료 총 6만건 공공데이터화
- 청주시민 건강인식조사, 만성질환 정보, 의료시설 등 헬스케어 DB구축

청주공예비엔날레와 청주시민의 건강안전 정보가 국가데이터망에 오른다.

청주시는 16일, ‘2022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총 6억 원 규모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지자체와 기업이 협업해 품질 높은 공공데이터를 구축하고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국가데이터망에 개방하는 사업이다.

청주시는 지난 2월부터 과제 발굴과 기업매칭을 통해 공모사업을 준비해 지난달,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과제 2건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과제는 ‘청주공예비엔날레 출품작기반 공예 작가·작품 아카이브 DB구축’과 ‘청주시민 건강안전도시 헬스케어 DB 구축’이다.

‘청주공예비엔날레 출품작기반 공예 작가·작품 아카이브 DB구축’은 2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공예 분야 세계 최초‧최대 규모의 청주공예비엔날레와 충북의 1세대 정보서비스 기업인 ㈜인포빌(대표:김동호)이 협력해 진행한다.

공예비엔날레가 보유한 작가·작품 정보 및 사진자료 등 총 6만 건을 체계화하고, 12월 중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국가데이터망(www.data.go.kr)에 개방하게 된다.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이미 공식 홈페이지 내 자체 아카이브 페이지 및 구글 아트 앤 컬처 등을 활용해 일부 데이터들을 공개해왔지만 여전히 디지털화하지 못한 자료가 많고 자료의 분류와 검색 체계의 통일성 등이 미흡해 전문 공예 연구 자료로의 활용도가 높지 못했다.

이번 공모 선정을 계기로 ‘공예도시 청주’에 걸맞은 연구기반을 확보하고 세계 현대 공예의 데이터 허브로 발돋움하게 됐다.

‘청주시민 건강안전도시 헬스케어 DB 구축’은 청주시민의 건강에 대한 인식조사, 청주시민의 건강위험 및 만성질환 정보, 의료시설 및 건강 관련 기관 정보 등을 데이터화 하는 것으로, 공간정보‧빅데이터 전문기업 에쓰오씨소프트㈜(대표 김한기)와 협력해 진행한다.

시는 이번 ‘청주시민 건강안전도시 헬스케어 DB 구축’을 통해 의료 취약지 발굴과 소외계층에 대한 건강정책 수립 등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참여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정보 서비스 산업의 도약을 도모하고,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과 연계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게 될 이번 사업은 최대 3억 원씩 총 6억 원 규모의 전액 국비를 지원받는다.
파일
작성일 2022-05-16 17:50:5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시를 위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다음글 청주고인쇄박물관,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과 운영 확대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