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부서 노인복지과(복지국)
내용 청주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어버이 은혜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

청주시는 청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영희) 주관으로 4일 도시재생허브센터 1층 공연장에서 제50회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께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오세동 청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박정희 청주시의회부의장, 권영주 (사)대한노인회청주시상당서원구지회장, 이병생 (사)대한노인회청주시흥덕청원구지회장 유공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기념사·축사, 축하공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는 효행자와 장한어버이, 노인복지 기여단체, 유공공무원 등 25명에게 충청북도지사, 청주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이날 ‘효행자’로 선정돼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받은 천연수 씨는 요즘 사회에서 보기 드문 효자로 13년간 치매를 앓고 계신 어머니를 극진히 보살피고, 3대가 한 마을에 살며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주변 어르신들의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솔선수범해 이웃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했으며, 효행과 선행을 몸소 실천해 젊은 세대와 이웃에게 귀감이 되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이어 기념식 축하공연으로 청주문화원 백합합창단이 나무의 노래, 꿈길에서, 어버이 노래 등 주옥같은 3곡을 선사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장기간의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내년에는 더 큰 공경의 장에서 어르신들을 뵙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2-05-04 17:46:2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공간혁신이 뭔데?” 웹드라마‘TT’영상 배포
다음글 4월 법인지방소득세 2281억 원 납부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