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충북청주프로축구단 연고지 협약 체결
부서 체육교육과(문화체육관광국)
내용 청주시, ㈜충북청주프로축구단 연고지 협약 체결
- (주)충북청주프로축구단, 청주시를 연고지로 K리그 무대를 향한 힘찬 도약 -

청주시가 지난 28일 청주시청 직지실에서 ㈜충북청주프로축구단[팀명: 충북청주FC]과 연고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된 내용은 ‘충북청주FC는 청주를 연고지로 청주시의 위상강화와 지역축구 발전을 비롯한 체육진흥, 시민의 여가선용, 청주시의 정책 추진에 적극 협력하며, 청주시는 충북청주FC의 연고정착과 발전을 위하여 행정적 지원을 하며 연습구장 및 경기장 사용료를 감면한다’는 내용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청주시장, 김현주 ㈜충북청주프로축구단 대표와 한웅수 (사)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가 참석했다.

시 관계자는 “(주)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 충북도민과 청주시민 화합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는 팀이 되기를 바라며, 연고지인 청주시에서 최상의 경기력으로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주 ㈜충북청주프로축구단 대표는 “책임감이 상당히 무겁다. 이번 도전은 단순히 청주시의 일만이 아니라 타 도시의 방향성 제시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우리 지역의 프로축구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타 종목 프로스포츠의 가능성을 제시해 주고 체육발전에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웅수 (사)프로축구연맹 부총재는 “K리그는 지역 연고와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성장하는데, K리그에는 23개 구단이 가입되어 있음에도 충북지역을 연고로 하는 K리그 구단이 없는 점이 늘 아쉬웠다”며 “충북 청주를 연고로 하는 프로축구단이 이제 곧 탄생을 앞두고 있으니, K리그의 전국적 균형 발전과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은 이번 협약을 체결한 후 프로축구연맹에 창단 신청서를 제출하고 오는 6월 한국프로축구연맹의 승인을 받아 내년 개막하는 2023 K리그2에 참가한다는 목표다.
파일
작성일 2022-04-28 17:42:0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1회 청주시 도시농업박람회 개최
다음글 어린이날 100주년 맞이, 청주시 전국최초 권리북 제작!!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