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5월부터 전기차 충전구역 집중단속 실시
부서 기후대기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5월부터 전기차 충전구역 집중단속 실시
- 공동주택까지 단속지역 확대, 과태료 최대 20만원 -

청주시는 개정된 친환경자동차법에 따라 불법주차 등 충전방해행위 금지에 대한 홍보와 계도기간을 거쳐, 오는 5월부터 행정기관, 공동주택 등 모든 전기자동차 충전구역에서의 위반행위 집중단속을 실시하고 적발 시에는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속대상이 되는 충전방해행위는 ▲일반차량을 충전구역에 주차 ▲충전구역 내 또는 주변에 물건을 쌓거나 진입을 방해 ▲충전 완료 후 일정 시간을 초과(급속 1시간, 완속 14시간)해 계속 주차 ▲충전시설을 충전 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행위로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한 ▲고의로 충전시설과 충전구역 구획선 훼손하는 행위는 2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전기차의 보급이 확대되고 시민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충전문화 정착에 노력하겠다”며 “최근 아파트를 중심으로 충전방해행위에 대한 신고가 급증하고 있어 이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시민들의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기차 충전시설 의무설치 대상이 총 주차대수 50개 이상인 시설로 확대되어 신축 건물은 총 주차대수의 5% 이상의 충전시설을 설치해야 하며, 기존 건물도 공중이용시설은 2024년 1월 27일까지 아파트는 2025년 1월 27일까지 총 주차대수의 2% 이상에 해당하는 충전시설을 설치해야 한다.
5월부터 전기차 충전구역 집중단속 실시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4-2 전기차충전구역2.jpg4-2 전기차충전구역2.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04-25 17:50:1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 해 벼농사 ‘농작물 재해보험’으로 준비하세요!
다음글 제42회 청주시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