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여성친화도시 시민파트너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부서 여성가족과(복지국)
내용 청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파트너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협력기구로서의 역할 수행 -

청주시가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4회에 걸쳐 청주시 도시재생허브센터 공연장에서 ‘2022년 여성친화도시 시민파트너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과정에 시민파트너단이 의견을 개진하고 협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기구로서 정착할 수 있도록 매년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규 위촉 단원과 기존 활동 단원과의 역량 차이를 고려해 기초교육과 심화교육을 병행해 실시하고, 교육 후 정책 모니터링과의 연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론과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기획했다.

교육 내용은 △여성친화도시를 통한 지역의 변화 △성인지 감수성으로 정책 바라보기(양성평등 사업 모니터링 연계) △성평등과 도시공간(안전· 공간조성 사업 모니터링 연계) △시민파트너단 활동사례 소개로 구성됐다.

교육 후에는 앞으로의 활동방향에 대한 토의와 시민파트너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조직 구성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작년 12월 전국에서 최초로 3단계 여성친화도시에 지정된 청주시는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는 동반자로서 시민과 함께 하기 위해 지난 2월 57명의 여성친화도시 시민파트너단을 새롭게 위촉했다.

시민파트너단은 역량강화 교육 수료 이후 청주시 주요 정책과 공공시설에 대한 모니터링,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발굴 등 시 정책 전반에 여성친화 관점이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점검과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시민파트너단은 2010년부터 지난 12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모니터링과 의견 제시를 통해 시의 정책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멋진 활동을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인 여성친화도시를 청주시가 선도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2-04-18 17:19:08
수정일 2022년 04월 18일 17시 23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2 직지문화제’ 오는 9월 개막 준비 한창
다음글 재능기부 강좌 ‘무엇이든 배움터’ 학습자 모집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