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과수화상병 적기 방제와 현장 예찰 강화
부서 기술보급과(농업기술센터)
내용 청주시, 과수화상병 적기 방제와 현장 예찰 강화
- 5월부터 4회에 걸쳐 과수화상병 사전예방 지도 총력 -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5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사과·배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과수화상병 사전 차단을 위해 예찰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과수화상병은 전염이 빠르고 치료가 어려워 식물방역법에 따라 국가검역 병해충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발생과원은 폐원하고, 발병지에서는 3년간 사과·배 등 대부분의 과수를 재배할 수 없게 된다.

청주시는 사과·배 농가(285 농가 166.6ha)에 6천9백여만 원을 투입해 3회 사전방제 약제 공급했고 각 농가에서는 개화 전 방제를 완료했으며, 전국적으로 구축된 화상병 예측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개화 후 방제 적기에 따라 2회 적용 약제를 처리할 예정이다.

한편 과수화상병 예찰은 5월, 6월, 7월, 11월 연 4회 실시하며, 과수화상병 증상 발현 유무를 전수 조사한다.

사과·배 전 농가를 대상으로 예찰을 추진해 의심증상 발견 시 즉각 조치를 취해 발생 피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과수화상병은 사전예방이 최선이므로 농가에서는 소독을 철저히 하고 의심주 발견 시 농업기술센터에 지체 없이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과수화상병 적기 방제와 현장 예찰 강화 이미지 1
과수화상병 적기 방제와 현장 예찰 강화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2-3 약제 살포.jpg2-3 약제 살포.jpg 바로보기
첨부파일(jpg파일) - 2-1 배 과원 예찰.jpg2-1 배 과원 예찰.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04-13 17:40:1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오창전시관, 환경 미디어 아트 ‘ARTIFICIAL NATURE’
다음글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로 편리하게 신고하세요!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