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행복한 마을 가꾸기 순항
부서 농업정책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행복한 마을 가꾸기 순항
- 예스러움과 미래가 함께 하는 종암2리 용소골 -

청주시가 농촌마을의 예스러움을 그대로 간직하면서 마을에 활력을 넣어 주고 주민공동체를 중심으로 문화ㆍ복지ㆍ보건기능의 생활 SOC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에서 추진하는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은 주민 스스로가 마을에 맞는 필요한 생활SOC시설을 확충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마을 본래의 모습을 최대한 살려서 주민 스스로 문화ㆍ복지관련 사업계획을 꾸며서 장기적인 마스터플랜을 갖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청주시는 읍ㆍ면지역의 농촌마을 14개소에 사업비 146억 원을 투자해 조성을 완료했다.

그중에 미원면 종암2리 용소골 마을은 2018년부터 1단계 자율개발사업을 시작으로 2단계 종합개발사업은 2023년까지 6년간 총 15억 원을 투자하는 연차사업으로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주요 사업내용은 ▲노후화된 마을화관을 증축 및 리모델링해 마을 풍물패 활성화 ▲마을 입구 경관개선을 위한 과실수 식재 ▲주차장 확보와 마을 입구 주민쉼터 조성 ▲폐비닐 집하장을 설치해 농업부산물의 효율적인 처리로 마을경관개선에 기여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정주여건과 마을경관이 개선돼 2017년 대비 종암2리 용소골 마을에 새로 6가구가 이주해 현재 거주하고 있다.

권재모 종암2리 이장은 󰡒행복한 마을만들기를 통해 주민 문화ㆍ복지시설 확충 및 마을경관개선으로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어 안락하고 행복한 마을 분위기가 조성되었다󰡓며 “시설 준공 후에도 마을 화합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찾아오고 싶은 마을을 조성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공감대 형성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행복한 마을 가꾸기 순항 이미지 1
파일 첨부파일(jpg파일) - 4-1 종암2리 사업계획도.jpg4-1 종암2리 사업계획도.jpg 바로보기
작성일 2022-04-07 17:57:5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청주권광역소각시설 2호기 정기점검 실시
다음글 주민 납세편의를 위한‘세입통합 무인수납기’설치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