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보건소 선별진료소, 11일부터 자가신속항원검사 중단
부서 감염병대응과(상당보건소)
내용 청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 11일부터 자가신속항원검사 중단
-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 PCR 검사는 기존과 동일 -

청주시 보건소는 4월 11일부터 변경되는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따라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시행하는 자가신속항원검사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9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자가신속항원검사를 시행하다 3월 14일 의료기관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시 양성 확진이 인정되면서 전국적으로 보건소의 자가신속항원검사 건수가 2월 평균 2650건에서 최근 7일(3.25~3.31.) 평균 1395건으로 52% 감소했다.

또한, 전국적인 확진자 감소 추세뿐만 아니라 보건소의 고위험군 및 확진자 관리 집중을 위해 신속항원검사 중단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4월 11일부터는 증상이 있어 신속항원검사를 희망할 경우 호흡기전담클리닉과 호흡기진료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의료기관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60세 이상,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서를 받은 사람, 밀접접촉자와 같은 역학적 관련자 등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는 기존처럼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계속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4월 11일 전까지는 무료로 신속항원검사를 시행하고 있다”며 “선별진료소 내 홍보와 안내를 지속적으로 시행하며 시민들의 혼란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작성일 2022-04-05 17:16:2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활기찬 내수읍 새바람’...농시사업 추진계획 확정 추진!!!
다음글 탄소중립 기반조성 위한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실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