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구축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부서 자원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청주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구축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청주시·청주시기독교연합회·(사)청주YWCA 자원순환실천 업무협약 -

청주시는 31일 시청 직지실에서 청주시기독교연합회(회장 김병호), (사)청주YWCA(대표 신영희)와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한 자원순환실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교회 단위 재활용품의 수집·운반,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시민교육과 홍보 강화, 올바른 재활용 활성화 상호협력 등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시범적으로 지역 내 교회 50개소의 재사용 아이스팩과 폐건전지를 우선 수집하고 100여명의 환경 관리자를 지정해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시민들의 적극 동참을 유도하는 한편, 수거함과 홍보물은 시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작년 7월부터 미세 플라스틱 줄이기 일환으로 아이스팩 재사용을 권장해 왔으며, 43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아이스팩을 수거 후 충북청원지역자활센터에 세척살균 전 과정을 위탁처리해, 지역 내 육거리 재래시장과 김치공장 등 수요처에 무상배부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청주시는 다양한 읍면동 교환사업을 통해 종이팩 77톤, 폐건전지 53톤, 아이스팩 27톤을 수거했으며, 올해부터는 교환 품목을 구형 종량제봉투로 일원화했다.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도시로 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원순환이 중요하고 자원순환 실현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스팩과 폐건전지뿐만 아니라 향후 캔, 종이팩, 투명페트병 등 고품질 원료도 잘 재활용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작성일 2022-03-31 17:54:2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우수후계농업경영인 지원 신청자 모집
다음글 2022년 『책읽는청주』시민독서운동 대표도서 선정!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