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바이오기업 수출 판로 개척에 7억 원 지원
부서 전략산업과
내용 청주시, 바이오기업 수출 판로 개척에 7억 원 지원
-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바이오 온라인 B2B 플랫폼’ 확대지원 -
- 지난해 청주지역 10개 업체 29건, 1295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

청주시가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주어지는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온라인 B2B 플랫폼 사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

‘온라인 B2B 플랫폼 사업’은 지난해부터 매년 시비 7억 원을 투입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헬스 유망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간과 시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비대면 방식의 해외수출 판로 지원을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온라인 B2B 전용 플랫폼을 구축해 기업 제품의 VR전시관 전시와 기업 홍보 영상, 바이어 온라인 수출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완료해 청주지역 바이오 유망기업 10곳을 선정해 총 29건의 1295만 달러 수출상담을 이루어냈다.

시는 올해 ▲2월 중 사업 공고를 시작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20개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전용 플랫폼 운영과 기업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 지원, 수출 마케팅 패키지 지원,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 시장 조사를 진행해 ▲11월 중 온라인 수출상담회 개최 등 원스톱 기업지원 서비스에 중점을 둬 바이오헬스 기업의 해외수출을 확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이오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과 해외수출 증대를 견인할 수 있는 성장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으로 바이오산업 발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의: 전략산업과 바이오산업팀(☎043-201-1413)
파일
작성일 2022-02-16 17:34:00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시민 50.6% ‘청주시, 범죄로부터 안전’
다음글 시민교통안전 위한 시설개선 96억 원 투입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