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 추진
부서 친환경농산과(농업정책국)
내용 청주시,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 추진
- 용·배수로 확충 및 암반관정 개발 등 128억 원 투입 -

청주시가 농민들의 영농편익과 자연재해 예방을 위해 총 128억 원을 투입해 용·배수로 확충, 암반관정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시는 ▲농업생산기반시설 확충사업 31억 원 ▲환희지구 자연재해위험 개선지역 정비사업 43억 원 ▲소규모 배수개선사업 14억 원 ▲농업기반시설 유지보수 사업 13억 원 ▲가뭄대비 농업용수기반 시설 정비사업 7억 원 ▲농업용 암반관정 개발사업 6억 원 등을 반영해 추진한다.

시는 농업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사업비 31억 원을 편성해 75개소의 미정비된 농업용 수로에 용·배수시설물을 구축해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으로 영농편익을 도모한다.

또한 자연재해위험 개선지역 정비 및 배수개선 정비사업에 57억 원을 투입해 배수시설을 개선해 장마철 집중호우 시 원활한 배수를 통해 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시는 암반관정 개발사업에 6억 원을 편성해 낭성 인경지구 등 10개소에 대형관정을 개발하고, 가뭄대비 농업용수기반시설 정비사업 등에 13억 원을 투입해 옥산 동림지구, 내수 신안지구 등에 집수암거 및 용수로를 정비해 원활한 농업용수 공급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청주시는 분기마다 저수지 제방, 여수로, 취수시설 등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D등급인 저수지에 대해서 정비·보수공사를 추진 중이며, 농업용수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공사를 조속히 완료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농업생산기반 정비사업은 농민들의 영농편익과 자연재해와 직결되는 사업인 만큼 신속한 집행을 통해 영농기 이전에 완료해 영농불편을 해소하고 우기철 재해를 예방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농업정책과 농업기반팀(☎043-201-2157)
파일
작성일 2022-01-19 17:51:3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1월 등록면허세 납부 잊지마세요
다음글 공동주택관리 정보공유시스템 구축 중간보고회 개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