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세외수입 체납액 36억 원 징수 쾌거!
부서 세정과
내용 세외수입 체납액 36억 원 징수 쾌거!
- 2016년 팀 신설 이후 연평균 징수액 3배 이상 상승 -

청주시는 2016년 3월 세외수입징수팀 신설 이후 교통특별회계 과년도 세외수입 체납액을 인계받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체납액 징수업무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시는 세외수입의 경우 세금에 비해 납세의식이 미비하고 무재산 체납자가 많아, 보다 전문적인 징수활동을 위해 추심 관련 전문가 6인으로 이루어진 전담팀을 구성했다.

올해 시는 체납전문인력 운영 결과 책임보험 미가입, 주정차 위반, 자동차검사지연 등 질서위반행위에 따른 과태료 이월체납액 218억 원 중에 36억 원(3만 2158건)을 징수하는 실적을 거두었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폐업하는 사업장이 늘어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1인당 연평균 6억 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체납전문인력들이 민간추심 경력 등 전문지식을 활용해 강력한 예금압류를 실시하고, 적극적인 납부 독려를 지속적으로 실시한 결과이다.

세외수입징수팀을 신설해 특별회계 과년도 세외수입 체납액을 인계받은 이후 이월체납액은 감소하고 징수액은 현저히 상승했다.

인계 전 5년간 징수액은 연평균 16억 원이었던 반면 인계 후 현재까지(6년간) 징수액 연평균은 53억 원으로 3배 이상 상승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점점 어려워지는 경제여건으로 체납액 징수가 쉽진 않겠지만 체납고지서와 안내문 발송 등으로 체납자의 자발적 납부를 유도하고 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체납처분을 추진해 자주재원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세정과 세외수입징수팀(☎043-201-1901)
파일
작성일 2021-12-31 18:25:37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국토부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사업 선정
다음글 청주형 뉴딜2.0 지역혁신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