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마당 공지사항

SNS공유하기

해당 컨텐츠 트위터에 추가하기 해당 컨텐츠 페이스북에 추가하기

시정소식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개신3단지그린빌아파트, 영운 생이골마을‘초록숲마을’로 선정
부서 환경정책과(환경관리본부)
내용 개신3단지그린빌아파트, 영운 생이골마을‘초록숲마을’로 선정
- 29일,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에서 2021년 초록우수마을 시상식 개최 -

2021 초록마을사업의 한 해를 결산하는 초록우수마을 시상식과 보고회가 지난 29일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청주시가 후원하고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와 초록마을사업추진위원회가 추진하는 초록마을사업은 올해의 경우 청주시 지역 내 공동주택과 도시ㆍ농촌마을 40개소가 ‘초록씨앗마을’과 ‘초록나무마을’로 참여해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활동과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우수마을 선정은 1월 ~ 10월까지의 전년대비 에너지(수도ㆍ전기ㆍ가스) 감축량 등의 온실가스 감축실적, 환경보전활동 및 공동체 활성화 실적 등의 평가와 현장평가를 실시해 12개소를 선정했다.

2021 초록우수마을은 ‘초록숲마을’과 ‘초록나무마을’, ‘특별상’으로 선정했으며, 개신3단지그린빌 아파트와 영운동 생이골마을 2개소가 ‘초록숲마을’로, 분평주공7단지아파트 등 8개소가 ‘초록나무마을’로, 성화다안채아파트, 강내면 석화1리는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2019년까지 매년 열었던 대규모 활동발표회를 코로나19로 인해 실시하지 못하는 관계로, 초록마을 24개소가 참여해 초록마을사업 활동영상을 제작해 이를 유튜브 등 SNS로 시민들과 공유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명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시 관계자는 시상식에서 “기후변화대응에 앞장서는 청주시의 대표적인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사업인 초록마을사업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파일 첨부파일(hwp파일) - 2-1 참고자료(초록우수마을).hwp2-1 참고자료(초록우수마을).hwp 바로보기
작성일 2021-12-29 17:28:39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다음보기 -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성호물산(주), 성금 1000만원 청주시에 기탁
다음글 2021 문화도시 청주, 일상을 문화로 꽃 피우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